오산시, 순천시와 공동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
상태바
오산시, 순천시와 공동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청 상황실에서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지역특성을 서로 공유하고 자치단체간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자매결연 협약을 맺는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그 동안 양 시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자원 보전, 배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평생학습 도시라는 공통점과 주요 시책인 교육문화 분야를 중심으로 상호 협력하기 위해 정보교환과 다양한 활로 모색 등 활발한 우호교류를 추진해 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양 시는‘평생학습 도시 지향’등의 정책과 지역여건이 유사한 점을 토대로 서로의 인프라 공유를 통해 상호 이익을 추구 할 계획이다”며“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으며 박람회가 역사에 남을 수 있는 성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오산시도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산시의 행정 변화와 혁신, 행정서비스 개선은 주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됨으로 순천시의 선진정책사례를 연구하여 도시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순천시는 전라남도 동남쪽 지역의 중심 도시로 생태적 도시공간과 주민의 삶의 개선을 높이 평가받아‘2013 도시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오는 4월 개막되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는 미래성장의 생태도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