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시장‘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전국 2위 달성
상태바
오산시, 중앙시장‘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전국 2위 달성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자이 중앙시장을 방문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오산 중앙시장이 시장경영진흥원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 결과 내토시장(충북 제천)에 이어 전국 2위(경기도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상인조직, 상권매력도, 시설수준, 점포경영, 공동마케팅, 시장운영 분야 등 6개 분야 39개 세부 평가 항목을 중심으로 전국 1,511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작년 1월부터 11월 까지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오산 중앙시장은 전체 A등급으로 상인조직, 상권매력도, 시설, 공동마케팅 등 5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으로 평가됐고, 점포경영 부분에서는 이보다 한 단계 낮은 B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전국 재래시장의 전체 평점은 49.3점이지만 오산 중앙시장은 76.7점으로 타 시·군보다 월등이 높은 점수를 보였다.
 
특히, A등급으로 평가된 상권매력도 분야에서는 시장주변 유동인구수와 대중교통 편리성 등이 시설 분야에서는 고객 편의시설 확충, 고객 주차장, 아케이드, 기반시설 개선 등이 공동마케팅 분야에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한 세일데이 행사와 경품행사, 시장 내에서의 이벤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성과는 2년전 평가에서 B등급 시장으로 평가되어 전국에서 205위(경기도 33위)를 차지한지 불과 2년만의 쾌거로 그동안 곽상욱 오산시장의 전통시장 활성화 공약이 큰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그동안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한 각종 시책들의 결실로 상인조직을 정비하고 Sale day와 경품행사 진행 등 공동마케팅 행사 추진, 상인대학 운영을 통한 상인들의 의식변화 등을 통해 이 같은 좋은 결과가 나타났다”며“향후 평가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점포경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상인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가격표시 개선, 점포 진열선 개선, 신용카드결제 시행비율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