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민이 시장입니다. 시민이 먼저입니다’시민행정
상태바
오산시,'시민이 시장입니다. 시민이 먼저입니다’시민행정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에서 시무식을 마친 뒤 참석자들과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곽상욱 오산시장은 계사년(癸巳年) 새해첫날 수청동 현충탑을 방문하여 신년참배를 시작으로 새해 첫걸음을 내 디뎠으며, 지난 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필경 부시장과 실국장 이상 간부공무원간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직원들과 새해 첫 인사와 2013년도 시무식을 갖고 “활기찬 변화 행복도시 오산”건설을 목표로 “대한민국 중심 도시”를 향한 힘찬 출발을 했다.
 
이날 시무식은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부시장·실국장 이상 간부 공무원, 직원 등 4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곽상욱 오산시장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신년사를 통해“지난 한 해 동안 오산시 발전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과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2013년 계사년 새해에는 새로운 오산시를 연다는 각오로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 서민생활 안정에 중점을 두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여망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미래의 동력인 혁신교육 정착 ▲아이키우는 부모의 행복지수 높이는 보육환경 조성 ▲고용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삶이 풍요로운 Green-City 조성 ▲누구나 편안한 생활복지 실현 ▲문화·예술을 통한 시민 공감터 조성 ▲시민참여의 소통행정 강화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자는 당부의 말과 함께 오산시의 시정여건과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우리 오산시만 갖고 있는 잠재력을 발굴하여 시민화합과 단결 속에서 올 한해에도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시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시는 오는 7일 오전 11시에 켄벤션웨딩홀에서 오산시와 오산상공회의소 공동주최로 기관·단체장, 상공인들이 함께 자리하는“신년인사회”를 개최하여 시민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