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오산시의회 의장 최 웅 수
상태바
"신년사"오산시의회 의장 최 웅 수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 의장  최  웅  수ⓒ경기타임스

 존경하는 20만 오산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 그리고 지혜와 의지의 상징!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각 가정에 항상 건강과 만복이 깃드시기 바라며,  오산시의회의 의정에 항상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가져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2년은 국내외적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지난한해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로 중국시장과 유럽연합으로의 수출이 줄어든 반면 3월 15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되어 대미수출에 대한 판로가 개선되어  우리나라가 무역 1조 달러를 달성하고  세계 무역 8강에 진입하였습니다.

 12월에는 대한민국을 새롭게 이끌어 갈 제 18대 대통령이 선출되었습니다. 서민경제의 불황을 극복하고 세계와의 경쟁에서 우뚝 선봉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산시의회에서는 지난한햇동안 여덟 차례의 임시회와 두 차례의 정례회 등 총 열차례에 걸친 회기를 통하여,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조례의 제․개정, 그리고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심사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잘못된 점을 과감하게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20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오산시 발전을 위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2013년 예산안 심의시  내년도 예산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민원인들이 많이 찾는 보건소와 환경사업소등에 대하여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대시민 서비스의 공백을 방지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오산시의회”에 부응하고자 디지털의회 운영과 사회적약자를 위하여 의회 회기중 수화동시통역 실시, 지난 10월말 지방의회 최초로 해병대캠프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추구 하였습니다.

오산시 의회는 2012년  경기도 장애인정책 모니터링 오산시의회 1위,  매니페스토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경기도 지방의회 최다 입법발의 기관으로 오산을 전국에 알려왔습니다.

 금년은 오산시 의회에서도 당리당략에 치우치지 않고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오산시의정방향인 『정책의회, 더드림의회, 반듯한의회』의 본질을 이어 시민들의 뜻을  받드는 의회 상을 구현하고, 평소 시민을 위하여 노심초사 애쓰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의 뜻을 하나로 융합하여 상호 존중하고 이해가 바탕이 되는 『존경받는 의원, 존중받는 오산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금년은 꿈과 희망, 지헤와 의지로 상징되는 뱀(巳)의 해로 제6대 후반기 오산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작은 소리도 소중히 듣고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금년 한 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3.  1.  1
오산시의회 의장  최  웅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