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서로를 살피며 도시의 다양성을 발견하다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서로를 살피며 도시의 다양성을 발견하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0.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시민과 함께 다양한 마중물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시민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문화자원 발굴을 위해 수원 여행콘텐츠 발굴단 ‘문수원 탐험대’와 지역 의제 거점 ‘문화도시 동행공간 풀(Pool)’을 추진한다.

문화도시 수원, 서로를 살피며 도시의 다양성을 발견하다ⓒ경기타임스
문화도시 수원, 서로를 살피며 도시의 다양성을 발견하다ⓒ경기타임스

- 지역 고유한 문화와 삶의 이야기가 담긴 여행 콘텐츠 발굴 사업

 수원의 고유한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로컬투어 콘텐츠 발굴단 <문수원 탐험대>’를 모집한다. <문수원 탐험대>는 문화도시 수원을 탐험하며 수원만의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는 시민 탐험대원을 뜻하며, 수원화성 이외에 지역 문화와 개인 이야기를 결합한 특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했다. 시민이 직접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할 수 있도록 전문가 강의와 워크숍 등을 지원한다.
 수원에 거주하거나 수원을 거점으로 활동 중인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내달 11일까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hnpark@swcf.kr)로 제출 가능하다.

 - 지역 공간의 협력기반 및 공간 브랜드 구축 사업

 지역 내 산재한 공간자원을 발굴하고 공간 간의 교류 및 협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문화도시 동행공간 풀(Pool)’을 모집한다. 올해 풀(Pool)을 구성하고 내년도에는‘문화도시 동행공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기 모임과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수원시에 주소를 둔 문화공간이나 수원시민 대상별 세부 의제를 주제로 운영하는 공간은 신청 가능하며, 11월 27일까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지원 서식을 받아 이메일(hnpark@swcf.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람과 지역 중심의 여행자원 발굴로 수원형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형성함은 물론 공간 간의 교류 및 협력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31-290-35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