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9.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10월 12일부터 운영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공공책방 창의 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의 참가자를 오는 9월 23일(수)부터 모집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경기타임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공공책방 창의워크숍...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 참가자 모집 ⓒ경기타임스

‘공공책방 창의 워크숍’ 49일 동안 예술가로 사는 법은  10월 12일 사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10월 15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총 7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그룹 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12명의 참가자를 선발해 운영하는 이번 워크숍은‘글쓰기+사진+그림책+미술관데이트+일상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새로운 경험 속으로 ‘나’를 이끌어낸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교육 과정과 개별 결과물이 책으로 제작된다.

이번 교육은 「도란도란토론레시피」(2020,이비락), ‘바람의끝에서 마주보다’ (2020,텍스트큐브) 등의 저서를 출간한 작가이자 수원에서 골목책방을 운영하는 김소라가 주 강사로 글쓰기 여행, 여행가로 살기 등을 진행한다. 

특별 강사로는 ‘사진공간 움’의 관장이자 사진작가인 홍채원이 짧은 사진 에세이 쓰기에 대해 진행한다. 아이패드로 그림 작업을 하는 마음터치 우주는 <그림으로 나를 담다>라는 주제로 참여자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관람과 모바일 앱을 이용한 나만의 책 제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재된 예술성을 발견하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창의 워크숍 참여 신청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edusuma@korea.kr)로 접수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우리 모두는 일상에서 작은 발견을 통해 각자에게 내재된 예술을 끄집어냄으로써 예술가가 될 수 있다.”며 “숨겨진 예술성을 어떻게 끌어낼 수 있는지 책(아티스트웨이)을 통해 알아보고 작은 실천으로 삶의 변화를 느껴보며 예술가처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