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등 공공한옥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등 공공한옥 프로그램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한옥기술전시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등 공공한옥을 재개관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소인원으로 진행한다.

수원문화재단의 한옥기술전시관.ⓒ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의 한옥기술전시관.ⓒ경기타임스

재단은 화서문 앞에 위치한 ‘화서사랑채’ 는 11일부터 정규 교육과정인 국악 교육과 인문교육을 재개한다. 화서사랑채는 행궁동 주민자치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시민들을 위한 교육공간이다.

화홍사랑채도 14일 의상체험을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운영한다. 또한, 상설체험으로 상설 포토존과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출력하여 컬러링을 할 수 있는 포토엽서 컬러링 체험도 진행한다.

한옥기술전시관은 현재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만드는 한옥을 비대면으로 운영 중이다.

이와함께 이달 말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프로그램 '한옥배움터'와 '한옥3D 모델링 스케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옥배움터'는 한옥의 입문과 설계, 역사를 이해하고 아름다운 한옥을 사진촬영하고 편집하는 학습 및 실습 프로그램이다.

'한옥3D 모델링 스케치업'은 3D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다루어 한옥 구조를 만들고 이미지를 렌더링 하는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이다.

모든 공공한옥 시설은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수원전통문화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원시 공공한옥의 행사정보를 비롯해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등을 꾸준히 게시하고 있다. 문의는 전통사업부 한옥운영팀 031-247-9366~9)

- 한옥기술전시관: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85번길 1, 매주 월요일 휴관
- 화서사랑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19, 매주 월요일 휴관
- 화홍사랑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77, 매주 월요일 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