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도서관, 2020 예술로 다가서기 ‘수원이’ 캐릭터 투명 우산 만들기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도서관, 2020 예술로 다가서기 ‘수원이’ 캐릭터 투명 우산 만들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이 7월부터 9월가지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도서관, 2020 예술로 다가서기 ‘수원이’ 캐릭터 투명 우산 만들기ⓒ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이 7월부터 9월가지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도서관, 2020 예술로 다가서기 ‘수원이’ 캐릭터 투명 우산 만들기ⓒ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이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어린이도서곤에서 2020 '예술로 다가서기'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한 투명 우산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간은 7월 ~ 9월까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지혜샘어린이도서관, 바른샘어린이도서관에서 비대면 형식의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한다.

재단은 1차로7월 중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어린이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이며 2차는 8월 중(예정) 수원시민 누구나로 운영한다.

2020 예술로 다가서기는 수원시에서 최초로 발견되고 생태계의 대표적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되는 우리나라 고유의 종인 수원청개구리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한 비대면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 진행한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은 비가 오게 되면 운전자의 시야가 감소하고 보행자의 주의력이 떨어지는 등 빈번하게 발생하는 빗길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교통취약 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했다.

‘수원이 투명 우산 만들기 교구재’는 7월 중 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어린이도서관에서 추진하는 공간 조성 관련 설문조사, 북스타트 책꾸러미, 어린이도서관 SNS 방문 인증, 종이 뽑기 이벤트 등 참여자들에 한해서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해당 교구재는 투명 우산, 수원이 스티커, 제작 안내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자연관측과 예보(지진, 화산, 기후변화, 기상 등)에 관한 지식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교육 자료용 책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8월부터는 참여자 대상을 확대ㆍ모집, 2차 배부를 실시할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재단 관게자는 “장마철 대비 수원시 캐릭터인 ‘수원이’를 활용하여 본인만의 개성이 담긴 안전한 우산을 만들어볼 수 있는 <수원이 투명 우산 만들기>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위축된 문화예술교육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부 예술교육팀 031-290-3555,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swcf.or.kr/) 공지 (행사정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 (12:00~13:00 및 주말 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