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예술로 다가서기' 도도링크 단체1팀, 개인 2팀 선정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예술로 다가서기' 도도링크 단체1팀, 개인 2팀 선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5.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20~22일까지 '예술로 다가서기’의 일환으로 지역문화자원 기획지원사업 도도링크를 모집했다고 4일 밝혔다.

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島島Link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변화된 지역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회복과 바이러스 뉴노멀 시대, 고립되고 소외된 개인의 일상적 삶을 지역의 예술인들이 새롭게 연결·확장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하기 위해서다.

선정단체는 단체로 에브리데이 스마잉 만물작업소, 개인은 윤수연의 슬기로운 격리생활, 천지수의 온택트 오브 수원 프로젝트가 각각 차지했다.

사업별 세부내용

연번

사 업 명

단체/개인명

지원금()

내 용

1

<에브리바디 스마일>

만물작업소

(대표 이승준)

4,500,000

사회적 거리두기로 개인과 개인 간 물리적 거리가 멀어지고 있는 시대에 개인과 공동체의 안부를 확인하는 공동체 시각예술프로젝트

2

슬기로운 격리생활

(Brave New Quarantines)

윤수연

4,500,000

현 코로나 19 상황처럼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상황을 상상하고, 구현 가능한 각종 아이디어를 통해 불가항력의 예외 상황에 대처하는 격리생활 매뉴얼을 예술의 시각으로 재구성한 온라인 기반 프로젝트

3

on:tact of suwon

온택트 오브 수원 프로젝트

천지수

5,000,000

수원 내 근대명소를 온라인 드로잉 쇼 및 영상으로 탐방, 작가들과 함께 작품 키트로 표현해보는 온라인 탐방기행 및 문화예술체험프로젝트

심의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화기획자로 구성된 심의위원 3인이 총평하고 코로나 상황 하에 추진되는 본 기획지원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살려 검토했다.

또한 다양한 장르가 참여한 지원사업에서‘기획’의  참신성과 완성도, 실천적 완성도와 실행효과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 선정했다.

결과는 예술창작팀 031-290-3532과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공지에서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실행계획이 많았으나, 한정된 예산이 아쉬웠다”며  “코로나 상황 이후 많은 변화의 바람이 예상된다. 재단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예술적 방법으로 맞이하고자 하는 예술가의 다양한 시도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