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수 영통구청장 인터뷰
상태바
박동수 영통구청장 인터뷰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2.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도시 영통..누구나 살고싶어하는 행복한 도시로...

누구나 살고싶어하는 행복한 도시로...  
 
전국에서 제일 젊은 도시 영통. 수원의 교육 일번지 영통. 최첨단 도시.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구민들에게 위민봉사행정을 펼치며 항상 노력하는 구청. 수원시 동부에 위치한 신도시로서 서울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주거환경이 쾌적한 영통. 교육, 문화, 과학, 경제의 1등 지역으로 항상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곳. 지역경제의 중심 삼성이 자리잡고있는 떠오르는 도시 영통.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하고 있는 행복한 도시 영통의 새해다짐들을 박동수 구청장에게 들어본다.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행복한 도시 2010년 영통의 새해 설계에 대해 알아보자.

▲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열의가 대단하실텐데 2010년 역점 시책은.
- 늘 푸르고 생동감 넘치는 녹색 환경 도시를 조성하고 항상 나눔과 실천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웃을수 있는 복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젊고 활력이 넘치는 문화와 체육의 도시가 되도록 할것입니다. 변화하는 21세기 지식 정보화시대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품격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친절과 혁신을 선도하는 고객중심 우리 구민중심의 도시. 이것이 우리 구의 2010년 5대 역점 시책 입니다.

▲삼성 등 글로벌 기업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외국인들이 지역에 살고있는데 외국인에 대한 정책은?.
제일 먼제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을 알리고 싶습니다. 이는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일 것입니다. 수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수원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삼아 세계 속의 수원과 영통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겠습니다.

▲발전하는 영통에 새로 전입오는 구민들을 위한 대책은.
부동산중개업소를 찾는 시민에게 전입신고, 취·등록세, 등기요령 등 부동산과 관련된 일반상식을 사전에 안내하고 우리시에 새로 전입한 시민에게는 수원시 관내지도를 배부하여 전입오는 구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것입니다.

▲구민들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정책은.
생계를 위한 경제활동으로 인하여 교육의 기회가 적은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가족 간의 많은 대화를 유도하고, 가족기능을 강화하여 부모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해하게 함으로써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도록 유도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은.
구 어르신들께 새로운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특성화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경로당을 지식과 건강을 함양하는 장소로 발전시켜 행복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충전 실버문화교실을 운영할 것입니다.

▲소외 계층들을 위한 정책이 있다면 어느 것이 있는지.
가정경제의 곤란과 가정해체 등으로 방과 후 교육기회가 부족한 저소득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개별 학습 지도와 희망학원 연계를 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Happy Study를 시행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우리 구청은 항상 유익한 정보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리며,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행복한 도시' 영통을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