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박길양 의원, “정책연구분야 우수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박길양 의원, “정책연구분야 우수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2.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박길양 의원, “정책연구분야 우수상 수상”

화성시의회 박길양 의원이 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1회 지방의회 우수의정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정책연구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전국의 광역 및 기초의원들 대상으로 지난해 9월 1일 부터 10월 10일까지 자치법규 및 조례제정, 정책연구, 주민참여, 집행부 감독, 예결산 등 5개 분야로 공모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지방의회우수의정사례공모는 전국에서 232명이 의원들이 총 378건의 의정사례를 접수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박 의원은 개별 분야별로 의정활동 사례가 우수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 중 심사위원 9명의 강도 높은 심사를 통과한 최종 51명 가운데 포함되었고 이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면접을 통과해 영예의 우수상에 선정됐다.

시의회 관계자는 “박 의원이 다년도 예산결산검사 기법 도입, 동탄신도시 건설 추진실태파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 및 외부언론 기고 등을 통하여 화성시의회의 개혁의지를 확고히 하고 집행부의 적극적인 개선을 유도하고자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이번 사례집은 선진외국의 지방의정 활동에 대한 비교·분석과 전문가 제언 등으로 지방의회의 분야별 발전방향을 제시해 지방의회의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는데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