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농업분야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수원시, 농업분야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1.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농업분야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수원시 농업기술센터가 영농 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사업분야는 벼우량종자 채종단지 조성(3개소), 농산물 건조.저장시설 지원(2개소), 광교 유기농 쌀생산 시범(1개소), 단동형 시설하우스 환경개선(1개소), 과채류 무농약 재배시범(2개소), 새소득 작목개발 단지조성(1개소), 양봉 경쟁력 제고사업(1개소) 등 7개 사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오는 2월5일까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suwon.ne.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위해 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과채류 친환경 무농약 재배사업 외에도 지역 생태환경 보전을 위한 “광교 유기농 쌀생산 단지육성”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확대 시행하고, 각종 영농시설 조성, 특산품 경쟁력 향상, 신소득작물 개발.육성 등 다양하게 추진한다.

이와 함께 수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첨단농업시설 확충을 위해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뒷받침하기 위한 현장분석 장비를 구비하고 농업 전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생물배양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상반기중 시설을 갖추고 유용미생물을 생산해 오는 7월부터 일선농가에 공급할 방침이다.

문의 031)228-2571 ~ 25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