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건소 한방허브보건소 운영
상태바
화성시 보건소 한방허브보건소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보건소(소장 심재만)가 한방을 이용한 시민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한방허브보건소를 운영한다.

보건소 주요사업으로는 생애주기별 한의약건강사업, 실버건강아카데미, 한방장수첩약무료지원사업이 있다.

생애주기별 한의약건강사업은 태어나서 노년까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체계적 지원 사업으로 ▲ 생후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신생아를 위한 한방맛사지사업, ▲청소년을 위한 달거리(월경)통증교실과 한방금연클리닉사업 ▲40세 이상을 위한 금연수지침교실 ▲노년을 위한 중풍예방체조교실 등이다.

실버건강아카데미사업은 저명한 한의사, 대학교수 등을 초청, 강연을 통한 건강관리 지원사업으로 연간 2회, 8주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방허브보건소는 한의사협회와 민간협약을 체결하고 한방가정방문진료를 통해 첩약이 필요한 기초생활수급자나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탕약을 처방해주는 한방장수첩약무료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보건소 심재만 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한방의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권역별 사업을 통해 시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한방허브보건소 운영을 위해 국비 4천만원, 시비 4천만원 등 총 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