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문화 및 행정정보 집안에서
상태바
동네 문화 및 행정정보 집안에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1.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내역서 '정자2동 이모저모 코너'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과 주요시책을 신속 정확하게 홍보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아파트 관리비 부과 내역서 이면을 이용한 '정자2동 이모저모 코너'를 제작하여 주민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자2동은 관내 아파트 가구수가 5700여 세대로 전체 가구수의 4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아파트 거주주민 수가 많다.

동에서는 이러한 점에 착안, 매달 나오는 관리비 부과 내역서에 '정자2동 이모저모' 코너를 신설하여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파트 관리소 및 동 대표 협의를 거친 기산(아), 현대ㆍ벽산(아), 현대(아) 등에는 매월 10일 부과내역서 여면에 주요시책과 홍보사항을 요약 게재하여 각 가정에 빠짐없이 배부하고 있으며, 협의를 거치지 못한 아파트 및 주택가는 통ㆍ반장을 통해 각 게시판에 부착하여 주민 누구나 시ㆍ구ㆍ동 소식과 각종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6월부터 제작된 '정자2동 이모저모 코너'는 그 달의 문화 및 행정 홍보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익하다는 반응이다.  
 
한편, 동 주민센터는 이외에도 아파트 주민의 시정참여를 높이기 위해 홍보방송, 아파트게시판 활용, 인터넷 등을 적극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