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드림스타트센터, 지역아동복센터와 사례관리 워크숍 진행
상태바
화성시 드림스타트센터, 지역아동복센터와 사례관리 워크숍 진행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4.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드림스타트센터, 지역아동복센터와 사례관리 워크숍 ⓒ경기타임스

화성시드림스타트센터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의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사례관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지난 10일 나래울봅합복지타운에서 화성시 관내 26개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 종사자, 그룹홈 관계자 등 현장에서 사례관리를 하고 있는 아동보호전문가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센터관계자는 “저소득층 아동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센터의 특기적성프로그램만으론 부족하다”며 “이번 워크숍은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등 지역과 연계하여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현장에서 뛰고 있는 아동보호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워크숍은 아동심리 이해를 위한 미술치료 모의실습, 사례관리 이해 및 실습 교육, 스트레스관리 웃음 요법 등 사례관리자의 역량 강화 교육과 지역아동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영진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막연하게 인식하고 있던 사례관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센터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아동복지시설과 연대하여 다양한 업무를 공유하고 민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례관리 :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나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가 개별적인 기관이나 전문가 등 지역사회내의 서비스 제공자들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없이 사례관리자가가 지역의 필요한 자원을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서비스 전달방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