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주말 온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 실시
상태바
화성시, 주말 온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 실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4.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가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봉담읍 만3세부터 9세 아동이 있는 가족 25명이 참여하는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건강투어는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체험관에서 첫 집결하여 구강, 영양, 성, 교통안전, 손 씻기 교육 및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색동회 봉사자가 들려주는 동화구연 관람, 동화마을근린공원에서의 생태체험과 건강걷기, 봉담호수공원을 돌아 119안전센터에서의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 봉담도서관에서 어린이열람실 이용 및 무료영화 관람 순서로 진행됐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는 보건교육의 효과가 큰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 자연, 체험, 문화 4가지 요소를 모두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투어는 협성대학교 보건관리학과(지도교수 박남수)학생들과 봉담119안전센터, 봉담도서관, 동화구연 색동회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된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토요일마다 건강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031-369-62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