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향남 휴먼시아 5단지 청소년공부방 및 도서관 개소
상태바
화성시, 향남 휴먼시아 5단지 청소년공부방 및 도서관 개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3.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향남 휴먼시아 5단지 청소년공부방 및 도서관 개소ⓒ경기타임스

화성시 향남 LH국민임대아파트 휴먼시아 5단지 내에 놀이 및 학습 공간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공간은 단지 내 방과 후 맞벌이부부의 아이들을 위한 무료 공부방으로 운영되어 초등학생들이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책을 읽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학, 주산, 뜨게, 예절 등을 익히고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고 있다.
화성향남 휴먼시아 5단지 청소년 공부방은 화성시의 예산을 지원받아 2012년 2월 개소하였으며 컴퓨터, 칠판, 교육도구 및 LH와 주민들이 기증한 천백여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다.

이수경 관리소장은 “이번 공부방 및 도서관을 통해 입주민들 간에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도서관에서는 도서대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한 다채로운 강의 등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는 ‘엄마손 밥상’은 결식이 될 수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중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종이접기 강좌, 탁구교실, 어린이 방학 숙제 도와주기 등 일정에 따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알차게 진행하고 있어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직장을 다닐 수 있다.

특히 ‘엄마손 밥상’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에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화성향남 휴먼시아 5단지는 하상규 이장, 김장호 노인회장, 이수경 관리소장 등이 단지 내 여러 기관들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서로 협조하면서 적극적인 활동을 한다.

모두가 노력하여 우리 아파트가 ‘살기 좋은 아파트, 정이 넘치는 아파트, 이웃이 부러워하는 아파트’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정이 넘치는 생활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