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주말을 어떻게 보낼까?
상태바
16-17일 주말을 어떻게 보낼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키어 유혹하는 '은빛설원'..산행..유원지

16-17일은 1월의 셋째쭈 주말이다. 수도권은 맹위를 떨치던 동장군의 기세가 한풀 꺾였다. 이번주 주말은 모처럼 맑고 포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야외활동에 큰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그럼 주말에 어디로 나들이를 떠날까?

◇ 모처럼 맑고 포근 =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 지역은 주말 내내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16일 서울, 경기, 인천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9도로 여전히 춥겠지만 낮에는 영하 1도에서 영상으로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인천은 영하 7~영상 1도, 수원 영하 12~영상 1도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17일 아침에도 수은주가 영하 6도까지 내려가 다소 춥겠지만 낮에는 영상 2도까지 오르면서 포근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과 수원의 최저기온은 영하 4도와 영하 9도로 전날보다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

◇ 스키장.눈썰매장 = 수도권에서 1~1시간30분 남짓 거리에 위치한 경기지역 스키장에는 최근 폭설로 최상의 슬로프 상태를 유지하며 스키어와 스노보더를 유혹하고 있다.

슬로프에 자연설이 쌓이며 눈의 질도 좋아 은빛 설원을 누비며 겨울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인, 이천, 광주 등 도내 스키장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콘도미니엄과 스파, 수목원 등을 단장해 가족과 연인 등 나들이객 맞이에 한창이다.

어린이용과 성인용 눈썰매장을 갖춘 용인 에버랜드와 과천 서울랜드를 비롯해 용인 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양평 미리내캠프 눈썰매장 등도 놀이객을 기다리고 있다.

포천 베어스타운 스키장은 이미 콘도 예약이 끝났다.

스키장 측은 슬로프 11곳을 모두 개방할 예정이지만 스키어 1만5천명 이상이 찾아 북적일 전망이다.

헛걸음하지 않으려면 예약 상황을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

◇ 산행.유원지 = 낮에 포근하고 쾌적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원 광교산과 성남 청계산, 광주 남한산성, 하남 검단산, 양평 용문산 등 유명산에 올라 '눈꽃'을 만끽하는 산행도 이번 주말 권할만 하다.

올해 호랑이해를 맞아 백호 사파리로 주목받는 용인 에버랜드와 과천 서울대공원 등에도 추위가 누그러들면서 지난 주말보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가평 명지산과 운악산, 고양 북한산, 동두천 소요산 등 주요 산도 낮 기온이 0도까지 올라가고 맑은 날씨로 가시거리도 좋아 실로 오랜만에 한강과 임진강을 포함해 수도권 지역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행운이 기대된다.

그러나 바람은 다소 불어 체감온도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산 곳곳에 눈이 녹지 않은 만큼 산행에 앞서 보온력이 좋은 복장을 비롯해 아이젠과 비상식량 등을 준비해야 한다.

실족 등 안전사고에 주의하는 것은 물론 반드시 해지기 전에 하산해야 한다.

주말 내내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인천시 강화군 마니산과 고려산, 남구 문학산, 연수구 청량산 등 시내 주요 산을 찾아 눈으로 뒤덮인 한겨울 정취를 만끽하는 것도 좋겠다.

포근하고 쾌적한 날씨 속에 초지진, 함허동천 등 강화도 일대 유원지와 인천대공원 등에도 지난 주말보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시.군마다 한창인 겨울 축제도 절정이 예상된다.

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인 '가평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는 9일 개막 후 10만6천명이 찾았다. 가평군은 이번 주말에만 10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평군은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송어 얼음낚시장에는 기온이 올라간 만큼 수상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지난 1일부터 포천시 백운계곡에 마련된 '동장군 축제'에도 주말과 휴일 4만명이 몰릴 것으로 보여 얼음.눈썰매장, 눈 조각 등 재정비가 한창이다.

◇ 수도계량기 동파 유의해야 = 주말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수도 계량기 동파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6일과 17일 오전 6시를 기준으로 한 수도권의 동파지수는 '높음'과 '매우 높음'으로 수도관이 얼지 않도록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놓거나 수도꼭지나 계량기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