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들이 쉽고 이해하는 도로명 주소 안내도 제작, 배포
상태바
화성시 시민들이 쉽고 이해하는 도로명 주소 안내도 제작, 배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3.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도로명주소 안내도ⓒ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지난 1월 도로명주소의 본격 사용함에 있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도를 제작, 배포했다.

시는 책자형 4백부, 소책자형 5천부, 접지형 1만부와 관내도 62부를 제작, 화성시 관내 23개 읍․면․동을 비롯한 관공서에 배포했다.

시가 제작한 안내도에는 도로명과 도로구간의 기ㆍ종점은 물론 건물번호, 기존의 토지지번, 주요건물명, 주요 관광지 등을 표기해 시민들이 기존 지번주소나 도로명주소로 길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시는 제작된 안내도를 각 읍면동과 우체국, 경찰서, 소방서 등 시민들의 생활과 안전에 밀접한 관계에 있는 관공서 등에 우선 배부했으며, 각 읍ㆍ면ㆍ동사무소에는 필요시 민원인에게 배부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민원실 안내데스크 등에 비치했다.

 

화성시 관내도ⓒ경기타임스
이와함께 시는 도로명주소 안내를 위해 설치된 안내시설물(도로명판 및 건물표지판)에 대하여 일제조사를 실시하여 미비한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7월까지 동부권역, 향남권역, 남양권역으로 나눠  현재 설치되어 있는 도로명판 3,194개, 건물표지판 55,000여개에 대한 도로명주소 미부착 및 훼손여부, 추가설치 대상에 대한 현장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해부터 조사한 1,552건의 도로명판(기존설치, 신규, 훼손 등)은 3월중으로 발주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안내도를 시작으로 오는 8월말까지 시설물 정비를 완료하여 시민들이 도로명주소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