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폭력대책협의회구성...학교 폭력근절 앞장
상태바
화성시, 학교폭력대책협의회구성...학교 폭력근절 앞장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학교폭력대책협의회구성후 대책회의ⓒ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4일 김진흥 화성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화성시 학교폭력대책협의회를 구성,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한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화성시 공무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동부․서부경찰서 등 당연직 위원 8명과 시민방범순찰대, 주민자치협의회,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지원센터 등 학교 폭력예방을 위한 시민단체 11명, 관내 학교장 3명 등 총 22명을 학교폭력대책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대책협의회는 각 화성시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동부․서부경찰서, 시민단체, 학교별로 역할을 분담하는 한편, 각 기관별, 단체별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 시행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화성시와 각읍면동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부모의 역할과 학생 인성교육 등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자원봉사센터와 교육지원청․각 학교는 학생들의 자원봉사ㅎ프로그램 확대, 청소년 멘토 프로그램 활성화를 유도하기로 했다.

화성 동부․서부경찰서와 시민방범순찰대, 어머니 폴리스는 학교주변 순찰 및 학생계도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화성시와 동․서부 경찰서는 취역지역 CCTV 활용을 통한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지역사회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각 단체별,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실질적으로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