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보건소, 2012 국가 암 검진사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보건소, 2012 국가 암 검진사업 간담회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보건소, 2012 국가 암 검진사업 간담회 ⓒ경기타임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질병으로 2009년 69,780명이 암으로 사망했으며, 연간 약 15만여 명의 신규 암환자가 발생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발생되는 암은 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 등으로, 조기발견시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이에 화성시보건소가 국가차원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7일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관내 의료기관과 검진기관, 사회복지사, 보건소 담당자 등 의료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12 국가 암 검진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올해 암 의료비 지원사업 설명과 더불어 암 검진 홍보사업, 보건소 및 무료검진 참여기관과의 사업 등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그 결과, 효 마라톤과 시민의 날 등 관내 행사에 홍보관을 운영키로 했으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암 검진을 추진해 조기에 질병을 예방토록 했다.

또, 암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공개 건강강좌, 치유 레크레이션, 체험여행, 극복체험단 나누기 등의 행사를 진행해 서로의 아픔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특색사업으로 ‘여성 암 건진의 날’을 지정․운영해 암 검진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여성건강 증진에 이바지 하는 등 건강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주력을 다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