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우디와 1대1 무승부, 후반 인저리타임 김보경 극적 동점골
상태바
한국 사우디와 1대1 무승부, 후반 인저리타임 김보경 극적 동점골
  • 기은정 기자
  • 승인 2012.02.06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7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후반 인저리타임에 터진 김보경(세레소 오사카)의 극적인 동점골로 사우디아라비아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6일 오전 2시35분(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의 프린스 모하메드 빈 파하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2 런던 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4차전 원정경기에서 0-1로 패색이 짙던 후반 추가시간 1분에 김보경의 그림같은 발리슛으로 1-1로 비겼다.

이로써 2승2무로 승점 8점이 된 한국은 앞서 열린 경기에서 카타르(승점 3)와 2-2로 비긴 오만(승점 7)을 1점 차로 누르고 조 1위를 유지했다.

이날 한국은 후반 15분 교체투입돼 들어온 쿠다리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사우디아라비아에 경기내내 답답한 플레이로 일관했다.

후반 24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야마니에게 추가골을 허용했으나 다행히 심판의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득점이 무효처리 됐다.

전후반 90분 시간이 지나고 경기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승리로 끝나는 듯 했다. 하지만 후반 추가시간 1분 후방에서 홍정호(제주)가 해준 공을 김현성이 헤딩 패스로 연결하자 김보경이 왼발 발리 슛으로 골망을 가르며 극적인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한국은 현지시간으로 22일 오만과 원정으로 최종예선 5차전을 치른다.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올림픽 본선 진출을 확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