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1등 친절 화성시'고객응대요령 표준매뉴얼 제작․배포
상태바
화성시'1등 친절 화성시'고객응대요령 표준매뉴얼 제작․배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1등 친절 화성시'고객응대요령 표준매뉴얼 제작 포스터ⓒ경기타임스

화성시가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응대요령 표준매뉴얼’을 제작, 1일 이를 전 부서에 배포했다.

‘1등 친절 화성시, 이렇게 만들어요!’라는 제목의 매뉴얼 책자는 △전화친절 응대요령 △민원실 민원처리 기본자세 △서비스별 화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직원들이 근무 중 경한한 여러 상황과 그 상황별 대처요령을 모아 정리해놓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려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표준화된 고품격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1등 친절 화성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2년을 “1등 친절 화성시 만들기‘의 원년으로 삼고, 친절마일리지제도와 맞춤형CS전문교육, 3S(Smile, Speed, Sincerity) 점검반 운영 등 다양한 친절 시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