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버그 파산, '스타 스포츠 에이전트 파산이유는 알코올 중독'
상태바
스타인버그 파산, '스타 스포츠 에이전트 파산이유는 알코올 중독'
  • 전석용 기자
  • 승인 2012.0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제리 맥과이어'의 실제 모델이자 유명 스포츠 에이전트 레이 스타인버그(63)가 파산 보호 신청을 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13일(한국시간) 美 ABC방송과 'LA타임즈' 등 외신들은 스타인버그가 최대 500만 달러(약 57억원)에 달하는 빚을 지고 캘리포니아주 산타 아나에서 파산 보호신청을 냈다고 보도했다.

스타인버그는 지난해 캘리포니아주 뉴포트비치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 임대료 140만 달러를 체납하고 이에 관련된 법정 다툼의 심리에 출석하지 않아 지난해 12월 영장이 발부됐다.

미국 프로풋볼(NFL) 정상급 플레이어인 트로이 에이크먼, 스티브 영 등을 고객으로 둔 유명 스포츠 에이전트였던 그가 수백만 달러의 빚을 지고 파산보호 신청을 한 이유는 자녀의 건강문제와 직원의 불법 금전 거래, 그로 인한 알코올 중독 등이 원인이 됐다.

스타인버그의 변호사에 따르면 그의 두 자녀는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어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3년에는 그가 고용한 직원이 고객인 NFL 선수로부터 30만 달러를 빌리고 값지 않아 스타인버그가 고객으로 부터 해고되는 등 업계에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당시 스타인버그는 "이는 내가 엄격히 금지한 행위로 NFL 선수협회의 규정을 위반한 것이다. 이로 인해 고객은 나의 에이전트 자격을 박탈하고 경쟁 에이전트로 가버렸다"고 해명한 바 있다.

스타인버그의 변호사는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그가 여러 이유로 그동안 끊었던 술을 다시 시작했다"며 "스타인버그의 총 부채가 100만 달러에서 5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정확한 액수는 채권자들의 모임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 개봉한 영화 '제리 맥과이어'는 그를 롤모델로 한 영화로 톱스타 톰 크루즈가 스타인버그 역을 맡아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히트를 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