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새해 사자성어 “용이 바람과 구름을 만나 하늘로 비상한다는 풍운지회(風雲之會)”뜻 밝혀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새해 사자성어 “용이 바람과 구름을 만나 하늘로 비상한다는 풍운지회(風雲之會)”뜻 밝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1.0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시무식에 새해 각오로 '용이 바람과 구르믈 만나 하는로 비상한다'는 풍운지회를 말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염태영 수원시장은 새해 각오와 기원 담은 사자성어로 ‘용이 바람과 구름을 만나 하늘로 비상한다’는 풍운지회(風雲之會)를 내세웠다.

2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수원시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2012년 새해 첫날을 열었다.

염 시장은 “역사는 사람이 만들어 간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역사를 만들어 간다”며 “풍운지회(風雲之會) 하는 멋진 한해를 만들자”고 밝혔다. 

이어 염시장은 “정조대왕과 번암 채제공, 그리고 다산 정약용과의 ‘風雲之會(풍운지회)’의 만남이 있었기에, 조선후기 실학발전과 문예부흥기를 이루어냈고, 그들의 만남이 성곽 건축의 백미인 수원 ‘화성’을 축성한 것”이라며 “우리 모두 맞 손잡고, 수원의 경제 발전과 제2의 문예부흥기라는 역사를 이끌어 내자”고 강조했다.

 

수원시 시무식에서 공직자들이 책을 통한 소통운동을 펼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날 시무식은 ‘새해맞이 소통의 책 나누기’행사로 마무리했다. 수원시의 역점시책인 ‘인문학도시 만들기’를 위해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평소 감명 깊게 읽은 책을 기증받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공부방, 경로당 등 책이 부족한 곳에 기증할 계획이다.

 

홍사준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로 총 2천여권의 책을 기증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책을 통한 소통운동을 펼쳐 인문학 도시 수원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