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검 용인시장 소환조사 방침
상태바
수원지검 용인시장 소환조사 방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시의 인사비리 사건을 수사중인 수원지검 특수부(송삼현 부장검사)는 서정석(60) 용인시장을 곧 소환조사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검찰은 "인사비리와 관련한 여러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서 시장 소환조사가 불가피하다"며 "다음주 초까지는 서 시장을 불러 조사한 뒤 사건을 마무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구속된 전 행정과장 김모(53)씨와 전 인사계장 이모(48)씨 외에 국장급에서는 인사비리에 개입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수사하는 우리로서는 다행이다"고 말해 윗선의 지시가 있었다면 시장임을 시사했다.

검찰은 서 시장의 혐의와 관련, 함구하면서도 사건과 관련 금품수수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혀 직권남용 여부를 밝히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소환할 경우 서 시장의 신분은 피의자일 수도 있고 참고인일 수도 있다고 검찰은 설명했다.

검찰은 전 행정과장 김씨와 전 인사계장 이씨를 오는 8일 함께 기소한다는 방침이다.

이들은 올 1∼7월, 8차례에 걸쳐 6∼7급 직원 50명의 근무성적평정을 조작하고 국.과장의 도장 32개를 위조해 도장을 찍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감사원의 인사비리와 관련된 감사 중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7급 김모(31)씨의 직속상관으로, 김씨를 시켜 도장을 위조하는 등 인사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용인시는 2006년 7월~2009년 7월 3년 사이 시 전체 공무원 1천900명의 배가 넘는 4천591명을 승진 또는 전보하면서 잦은 인사를 놓고 의혹을 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