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용인경전철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등 40건 안건심의 폐회
상태바
용인시의회 용인경전철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등 40건 안건심의 폐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1.10.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가 13일 제3차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각종현안건을 심으하고 폐회했다.ⓒ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의장 이상철)는 13일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을 처리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용인경전철사업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비롯해 2011년도 제2회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안, 2011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 40건의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심사했다.

  지난달 29일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된 제163회 임시회에서는 29일 제1차 본회의에서의 경전철조사특별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시작으로 지난 5일부터는 각 상임위별로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및 용인 탄생600주년 기념사업 조례안, 용인시 문화재단 상임이사 임명동의안, 용인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소관 조례안을 심의했다.

이어, 7일부터는 상임위별로 2차 추경예산에 대한 심의 및 계수조정을 하였으며, 12일과 13일 양일간 본회의에서 해당 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 등에 대해 최종 의결을 하였다.

  주요 안건 처리 결과를 살펴보면 ▲ 용인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원안 가결) ▲ 용인시 장애인 주차구역 관리에 관한 조례안(수정 가결) ▲ 용인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 가결)처리하였고 용인 탄생 600주년 기념사업 조례안과 (재)용인문화재단 상임이사 임명 동의건은 상임위원회에서 각각 보류 및 부결되었다.

  한편 이날 이희수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경전철 수사의뢰에 대한 시장의 입장을 듣고자 하였고 김학규 용인시장은 경전철 주식회사와 재협상을 하고자 하는 현시점에서의 수사의뢰는 시기적으로 좋지 않으며 향후 수사의뢰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