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의 이름으로’ 2011 화성시민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화합의 이름으로’ 2011 화성시민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시민채육대회에서 채인석 화성시장 등과 시민이 테이프캇티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화합의 이름으로 10월 1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1 화성시민체육대회’가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각계 인사와 시민 등 1만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성시의 새로운 화합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화성종합경기타운의 개관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화합’을 주제로 23개 읍면동이 모두 참여,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기년식에는 화성시가 낳은 가왕 조용필씨의 축하 동영상과 함께, 탤런트이자 동탄신도시 주민인 염정아씨가 직접 참석, 눈길을 끌었다.

 오전 9시부터 화성종합경기타운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한 테이프커팅과 화성종합경기타운 앞 광장에 마련된 ‘영광의 빛’ 주탑에서 제막식을 가졌다.

 

화성시민체육대회에서 채인석 시장, 김상회 국회의원 드이 시미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경기타임스
이어 진행된 화성시민체육대회 개회식은 23개 읍면동 선수단의 입장을 시작으로 성화점화, 선수대표 선서, 지난 대회 우승팀의 우승기 반납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오전 11시부터 축구와 씨름, 육상 등 13개 종목의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졌다.

 

 23개 읍면동 선수단이 경합을 벌이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시민체육대회는 향남읍이 우승을 차지했고, 준우승은 봉담읍이, 3위는 남양동이 차지했다.

 한편 종합경기타운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11 화성시장배 프로배구 초청경기’에서는 삼성화재가 우리캐피탈을 3대0으로 이기고 우승상금 1천만원을 거머줬다.

 3만5천석 규모의 주경기장 한 켠에서 대회 기간 내내 불을 밝힌 성화는 전날 구봉산 정상 당성에서 채화된 것으로,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박승희 선수를 선두로 23개 읍면동 대표주자들의 호위속에 주경기장을 한바퀴 돌아 점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