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 급식 식자재 지원위해 학교급식유통센터 설치
상태바
화성시, 학교 급식 식자재 지원위해 학교급식유통센터 설치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9.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2012년 1학기부터 관내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화성시 학교급식 유통센터를 설립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현재의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을 안정적인 학교급식 공급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올해 9월 중으로 법인체로 변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법인화된 유통사업단은 농민들과의 계약재배를 비롯하여 관내 학교 급식 식자재 공급계약 체결 등 학교급식 식자재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와 함께 봉담읍 덕리 유통사업단 건물을 오는 12월까지 리모델링하여 학교급식 유통센터로 구축한다.

시는 이를 위해 올 9월 말 예정인 2회 추경에서 예산 3억원을 확보하여 집하장, 저온저장고, 냉동창고 등을 꾸밀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 12월까지 급식에 필요한 식자재 계약재배를 위한 농민과의 공급 계약 체결, 학교와 유통사업단과의 식자재 지원 MOU 체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통센터가 학교별 예상수요량을 사전에 파악, 생산자와 계약재배를 체결하는 한편, 센터의 주도하에 생산에서 공급까지 일원화된 공급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현재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무상급식을 내년엔 관내 29개 중학교 2,3학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