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채용박람회 후끈한 열기 달아오르다 ”
상태바
화성시“채용박람회 후끈한 열기 달아오르다 ”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9.01 17: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채용박람회가 찾는 구직자가 많으면서 후끈한 열기 달아오르고 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일자리센터가 주관하여 지난 8월 25일 봉담읍사무소 3층에서 열린 채용박람회가 1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는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100여 명의 구직자 중 13명은 현장에서 채용이 결정됐으며, 7명도 2차 면접을 치르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한 나머지 구직자들도 현장참여 기업 10곳과 15개 이상의 다양한 모집분야에 지원하여 면접을 보는 한편,  현장에 게시된 50여개 온라인 참여업체 정보를 통해 사후 취업알선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구인업체의 한 인사담당자는 2011년 화성시일자리센터 재취업지원사업 1기 참여자중의 한 분으로, 일자리센터가 한 가정을 살리고 능력있는 구직자 한사람 한사람에게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줘 현장에 참석한 이들에게 훈훈함을 전해주기도 했다.

직원을 구하기 위해 참여한 한 구인업체 관계자는 “화성시일자리센터의 치밀한 사전준비로 구직자들의 면접참여도가 높았고 다수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화성시일자리센터 채용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성시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화성에 소재한 탄탄한 중견기업이 참여하여 젊은 구직자들의 참여의지를 높일 수 있었다”며 “수원고용센터의 홍보 문자 서비스도 한 몫 한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취업지원 유관기관들간의 업무 연계를 더욱 활발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일자리센터는 센터장인 김종열 화성시 경제정책과장을 비롯하여 공무원 2명, 취업지원 전문상담사 김병옥 팀장 등 6명 총 9명이 한 팀을 이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춘기 2011-09-03 06:51:12
자/본/력이 튼실한 본사의 고/품/격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매일 첫/입/금/시 5퍼센트 추가충/전 및 정기적인 이벤_트를 누려보세요.

즐-겨-찾-기는 필/수입니다. 777mvp.ro.to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