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문화재단 문화여행오페라 '피노키오의 모험‘
상태바
화성시 문화재단 문화여행오페라 '피노키오의 모험‘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7.3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아이들의 꿈과희망을 주기위한 오페라 피노키오의 모험을 화성아트홀에서 공연한다.ⓒ경기타임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백대식)이 카를로 콜로디의 원작 피노키오를 오페라로 옮긴 ‘피노키오의 모험’을 8월 6일과 7일 2일에 걸쳐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오페라 ‘피노키오의 모험’은 지난 2007년 영국 리즈 대극장에서 초연이후 영국 각지를 순회하며 ‘새로운 고전의 탄생’이라는 찬사를 받은 작품으로, 특히 2008년 영국 작곡가상을 수상한 현존하는 최고의 오페라 작곡가 조나단 도브의 오리지날 음악을 그대로 공연,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영어 오페라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어로 표현되지만 가족오페라의 특성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가사로 이루어져 오페라이 익숙하지 않거나 영어에 관심인 많은 어린이, 청소년들이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으며, 한글자막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피노키오는 버려진 자원으로 리폼된 소년으로 재탄생하고, 80여 벌에 이르는 의상과 무대를 건축페자재와 못쓰는 옷감 등 재활용품을 활용해 무대를 꾸민, 국내 최초의 친환경 오페라로서 아이들에게 예술적 감성은 믈론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일깨우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공연 관계자는 “조나단 도브의 원곡과 독특한 무대,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매력으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오페라의 매력에 빠져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화성시문화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기획한 특별공연으로, 6일 오후 3시와 6시, 7일 오후 3시 등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공연시간은 100분으로 관람은 7세 이상 가능하다.

공연 예매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전화 1588-52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