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화성시 봉담도서관 개관
상태바
특색 있는 화성시 봉담도서관 개관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2.25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는 도서관으로 관심으로 모았던 화성시 봉담도서관(화성시 봉담읍 상리 27-49번지)이 운영에 들어갔다.

봉담도서관은 23일  최영근 화성시장, 전재영 의원, 최지용 도의원, 이용선 도의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지난해 11월 공사에 착공, 올해 12월 준공된 봉담도서관은 총공사비 100억원이 투자됐으며 부지면적 2,394㎡에 건축연면적 4,607㎡로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이다.

건물 전면은 서가에 있는 책의 모습을 담아 누구나 이곳을 보면 도서관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도서관으로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 문턱과 건물의 단차 등이 없어 노인, 장애인 등이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접근성이 좋은 1층에는 어린이 열람실과 자료실, 영‧유아 열람실 등을 배치해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시설적인 측면에만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아니다. 그동안 도서관 이용에 있어 도외시 되었던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시 최초로 큰글자도서, 점자도서, 촉각도서, 음성서 등을 비치했다.

한편, 시는 봉담 도서관에 원어민 영어교실과 노인들이 좋아하는 문화교실도 함께 열어 책도 읽고 교육과 문화도 즐기는 공공기관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