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모차르트 '돈 조반니' 콘체르탄테 연주
상태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모차르트 '돈 조반니' 콘체르탄테 연주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2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1월 3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린다. 세계적인 오페라 지휘자로 정평 나있는 마시모 자네티의 국내 오페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는 사회적 지위와 뛰어난 외모, 매력적인 언사로 여러 여성을 끊임없이 유혹하고, 방탕한 생활을 일삼는 카사노바의 일생을 그린 작품이다.

당대 뛰어난 천재 작가 로렌초 다 폰테와 공동 작업으로 진행했던 3부작(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코지 판 투테)에 속하는 이 작품은 세밀한 인물 묘사가 돋보이는 대본과 모차르트 음악의 코믹함과 진중함이 더해져 극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오페라부파(희극적 오페라)에 속하지만 내용적으로 특별히 희극적이지도 비극적이지도 않다. 특정 영역에 속하지 않고, 오히려 거대한 구성과 깊이로 모차르트만의 특유함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평가된다.

오페라 전곡이 콘체르탄테 형식으로 진행되어, 관객들이 스토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모차르트 오페라의 진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경기필 & 마시모 자네티 돈 조반니 콘체르탄테는 경기필하모닉에서 처음으로 지역화폐 Pay-Back 제도가 적용되는 공연이다.

※오페라 콘체르탄테란- 콘서트 오페라로, 오페라와 같은 무대장치나 의상 없이 무대 위에서 오케스트라 연주와 오페라 아리아에 집중된 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