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국악당 23일 '덩덩쿵따쿵' 성탄 특별공연
상태바
도국악당 23일 '덩덩쿵따쿵' 성탄 특별공연
  • 정양수 기자
  • 승인 2009.12.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공연 뭐가 좋을까?"

경기도국악당은 오는 23일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국악인형극 '덩덩 쿵따쿵'을 선보인다.

덩덩 쿵따쿵은 지난해 경기도국악당이 상설국악인형극 시리즈 네번째로 기획, 하반기에 연속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덩덩 쿵따쿵'이 어린이 뿐 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로 인형들이 보여주는 섬세하고 완성도 있는 연기력을 꼽는다.

명인이라 해도 손색없는 표현력으로 전통음악과 춤을 연기하는 인형들은 관객들에게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감동으로 전해준다.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은 박병오 작곡가가 직접 지휘를 맡는다.

아름다운 부채춤, 장고춤, 선녀춤에 이어 신나는 사물놀이 감상과 함께 해금과 소금으로 듣는 크리스마스 캐럴은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인형극 관람이 주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국악기 체험이다.

국악기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연을 두 배로 재미있게 감상 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가야금, 거문고, 해금, 아쟁, 대금 등의 악기들은 직접 만져보고 소리도 들어보는 국악기체험은 공연 1시간 전부터 진행된다.

공연 후 로비에서는 극 속 주인공인 엿장수 아저씨와 함께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크리스마스 쿵따쿵'으로 새롭게 꾸며지는 국악인형극은 우리 것을 아끼고 지켜나갈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다.

공연은 오후 2시, 오후 5시 두차례 펼쳐지면 24개월 이상이면 공연관람이 가능하다. 시간은 50분이며 티켓가격은 R석 2만원, S석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