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서관, 겨울문화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2018-12-10     이효주 기자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추운 겨울, 도서관에서 공부하자"

오산시는 중앙도서관 등 모든 도서관에서 2019년 1월 개강하는 겨울문화예술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간은 11일부터 26일까지 오산 백년시민대학 홈페이지(오산시 교육포털)에서다.

수강하는 사람의 아이디로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도서관으로 들어가서 신청해야 한다.

겨울방학 문화예술학교는 1월 한 달 동안 총 43개 강좌의 문화예술학교가 온마을도서관(6개 도서관, 1개 작은 도서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아·초등부터 청소년까지 오산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특히, 이번 문화예술학교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오조봇으로 그려보는 코딩교실, 리틀 드론조종사, 청소년 영상 콘텐츠 도전기 등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무지개 작은 도서관에서도 역사인물 그림이야기 등 2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진행하는 어린이 영어스토리텔링 유아반, 초등 저학년반이 계획되어 있다. 이는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정묵 중앙도서관장은 “겨울 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종류의 강좌들을 수강함으로써 부진했던 교과목을 따라잡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즐거운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