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파장동 수원북부교회, 사랑의 교복 지원금 전달 등 동 소식

2018-02-08     이해용 기자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황호성) 관내의 수원북부교회(담임목사 고창덕)에서 중학교 입학을 앞둔 10명의 신입생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교복지원금 총 200만원을 지난 6일 전달했다.

수원북부교회는 매년 저소득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교복지원금을 전달해왔으며, 올해도 새로운 출발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교복지원금을 후원했다.

황호성 파장동장은 “저소득 학생들에게 교복구입 비용은 큰 부담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항상 후원해 주시는 수원북부교회 고창덕 목사님과 성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수원북부교회 고창덕 목사는“작은 도움의 손길이 가정의 자녀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교복지원금을 마련했다.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더욱 많이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자2동 찾아가는 통장봉사대 이웃사랑 실천

정자2동(동장 정호현)과 통장봉사대는 취약 가정 3곳을 방문하여 방청소, 화장실 청소 등 찾아가는 주거환경 개선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고령의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화장실 및 집안 청소를 해드리고 겨울철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심각한 알콜중독을 앓고 있는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방바닥에 한가득 어질러놓은 음식물과 쓰레기들을 치우고 상한 음식물이 가득찬 냉장고를 정리했다.

박관철 통장봉사대 회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가정의 청결유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도록 노력하겠다. 혹한에도 불구하고 우리 동의 이웃을 돕고자 달려와 준 통장봉사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통장봉사대는 2013년 발족하여 매달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자2동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를 하여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집안 위생관리를 도움으로써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힘쓰고 있다.

-정자1동 생활폐기물 대행업체와의 간담회
 
정자1동(동장 우병민)은 지난 7일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수거업체 사장 및 재활용팀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활쓰레기 감량 및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협조체계 구축을 협의했다. 한편, 정자1동에서는 설 연휴 중 16~17일 이틀동안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지 않는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우리동 생활폐기물 처리에 고생하는 업체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정자1동 만들기에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지난 7일, 영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규성)는 민·관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 위원 20명은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는 설명절 이웃돕기 활성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월례회의 이후, 장안문 부근 상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추진하여, 주위의 이웃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및 복지자원 발굴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진수진 민간위원장은“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람중심의 영화동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위원들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적극적인 협의체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자3동, 설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
 
정자3동 주민센터(동장 김도현)는 지난 7일 관내 단체장과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설맞이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동 단체장협의회에서는 설을 맞아 생활이 어려워 외롭고 쓸쓸한 가정 393가구 및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백미 152포(10kg 142포, 20kg 10포)와 라면 199박스 등을 정성껏 준비해 지역사회에 정을 나누는 사랑의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김도현 정자3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나눔의 온정을 실천해주시는 정자3동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나눔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훈훈한 정을 나누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정자3동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