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 1사 1경로당 자매결연 등 동정 소식

2017-11-22     이해용 기자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한 기업과 경로당간 1사 1경로당 제2차 자매결연 협약식을 지난 21일 구청장, 국회의원 및 시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권선구지회는 지난 9월에 협약 완료된 32개 경로당을 제외한 133개 경로당과 2차 자매결연을 추진함으로써 관내 모든 경로당과 기관 간 협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1사 1경로당 자매결연 사업을 통해 경로당과 자매결연 맺은 업체 및 단체는 봉사활동을 하고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2차 1사 1경로당 자매결연 사업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한 자원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선뜻 협약에 응해주신 기업체와 단체 관계자분들에게 어르신들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고,

이필근 구청장은 “어르신들께 말벗 등 관심이 더 필요한 시기에 관내경로당 전체가 기업 및 단체 와 결연을 맺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가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편리한 위택스로 신고․납부하세요

구는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납세의무자가 은행 방문 없이 전자신고․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위택스(wetax)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은 국세인 법인세, 소득세를 원천징수하는 자가 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다음달 1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에 자진 신고․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수기납부 시 납세의무자가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하여야 하는 불편 때문에 납부기한을 놓쳐 가산세를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지방자치단체는 일일이 수작업으로 처리를 해 비효율적이고, 수납이 지연되는 등 지방세정의 신뢰성이 저하될 우려가 있다.

구는 수기 납부하는 사업장에 전자신고·납부 안내문 및 홍보물을 우편발송하고 위택스 시스템 활용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며, 납세자의 납부 편의와 과세기관의 행정효율을 제고하도록 전자납부 홍보에 힘쓸 방침이다.

-평동, 2017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평동(동장 이상균)은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10개 단체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를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했다.

단체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 1,500포기와 무 500개를 이른 아침부터 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이틀간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가 관내 홀몸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400세대에 전달했다.

이상균 평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참여해주신 모든 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 김치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류3동, 따뜻한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세류3동(동장 최중필)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20일, 21일 양일간 실시했다.

행사는 새마을부녀회, 협의회, 문고, 통장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이웃 360세대에게 전달했다.

김옥자 새마을부녀회장은 “김장 김치로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세류3동을 위하여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중필 세류3동장은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신 단체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지역복지를 위한 다양한 업무추진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