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중등 기술·가정 교원 60명 대상 직무연수

2016-07-22     이해용 기자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중등 기술·가정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30시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수업 혁신을 위하여 교육현장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한 실습 위주의 연수 주제로 기획·운영한다.

주요 연수내용은 아두이노 기초 배우기 및 수업 적용하기, 발명과 기술교육, 3D 프린터 이해 및 모델링 체험하기, 우리 선생님들이 만드는 토론 축제, 첨성대 제작 수업을 통한 협동학습 능력 신장, 스토리가 있는 성장형 평가, 교실 안 선생님과 우리 아이들, 주택 설계를 통한 모듈 제작과 활용 등이 있다.

특히, 선택과정은 단일주제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심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전문역량을 강화시키고, 학생참여형수업 및 자유학기제 주제탐색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교 현장에 돌아가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공통과정은 학교혁신, 경기혁신교육 및 경기교육정책 등과 연계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직무연수 중 아두이노, 3D 프린팅은 학교현장에 널리 파급되어 수업 현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앞으로도 최첨단 수업도구를 활용한 연수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