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3개 보건소 다양한 태교 프로그램 개설
용인시가 관내 3개 보건소에서 올 상반기 태교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바른 태교를 통해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태아의 정서와 신체발달을 돕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에는 요리태교, 바느질태교, 미술태교, 웃음태교 등 임산부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고 이색적인 강좌가 크게 늘어 눈길을 끈다.
우선 처인구보건소는 올해 요리태교, 바느질태교, 미술태교, 모유수유클리닉을 신설했다. 부부출산교실과 조부모교육은 특강에서 정기교육으로 변경했다. 특히 미술태교 프로그램에서는 임산부가 겪는 감정과 아이에 대한 사랑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완성 작품을 시청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첫째주 금요일 오후 2시~4시에는 처인구보건소 1층 모유수유실에 모유육아상담 전문가가 상주하여, 임산부 및 출산부를 대상으로 ‘아기에게 꼭 필요한 모유수유’에 대한 교육과 1:1 상담을 실시한다.
수지구보건소도 음악태교, 웃음태교, 숫자태교, 동화태교 등을 신설하고, 기존의 조부모 교실은 수료후 육아사례 수기를 공모하고 사례집을 만들 계획이다. 모유수유클리닉은 1:1 맞춤교육으로 보강했다.
기흥구보건소는 출산준비교실을 신설하고 감성태교인 ‘그림책 테라피’는 특강에서 3회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부부가 함께하는 ‘부부출산교실’에서는 아빠태교와 아빠육아의 중요성을 다루고 출산리허설을 통해 출산시 아빠의 역할을 알려줌으로써 자신감 있는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은 관할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처인구보건소 지역보건팀 홍사란 ☎ 324-4929
기흥구보건소 지역보건팀 박현정 ☎ 324-6914
수지구보건소 지역보건팀 이은주 ☎ 324-8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