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프로그램아버지교육 ‘애(愛)비(備)의 자격’ 개최

2015-05-31     전철규 기자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빠와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아버지교육 ‘애(愛)비(備)의 자격’을 개최했다.ⓒ경기타임스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빠와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아버지교육 ‘애(愛)비(備)의 자격’을 개최했다.

지난 5월 7일 시작해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유앤아이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부터 초등기까지 자녀를 둔 20여명의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아빠와 자녀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각 유형에 따라 자녀를 지지하고 장점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이 끝난 후 한 참여자는 “그동안 이해하지 못했던 아들의 태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무엇보다도 아들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임을 알 수 있게 돼 아이와의 관계형성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센터관계자는 “한 달간의 교육이 끝난 후에도 참여자들의 관심과 추가 교육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등 교육에 대한 호응에 놀랐다”며 “오는 9월 새로운 주제로 아버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지역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보다 많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기업체, 학교 등을 찾아가는 아버지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아버지교육에 대한 문의는 가족교육팀(031-267-8781)으로 문의하거나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sfc.family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