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2024-01-17     이진호 기자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7일, 지역 내 음식점인 오늘의식탁과 함께 복지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추진했다.

사진)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타임스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또는 결식 우려가 있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오늘의식탁은 추천 받은 복지대상자에게 제공할 밑반찬을 준비해 매월 1회 행정복지센터에 할인된 가격으로 후원하게 된다.

이영숙 협의체 위원장은 “조원1동의 대표 특화사업인 ‘사랑의 손맛,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전문 반찬 가게의 도움이 필요했다”며, “오늘의식탁에서 정성껏 만든 반찬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수 음식점 대표는 “저희가 준비한 반찬을 드시고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싶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을 제안해 주셔서 좋은 일을 하는데 손을 보탤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20가구에 매월 1회 ‘사랑의 손맛, 반찬 나눔’을 통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안부를 살피는 사업을 6년째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