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마지막 임시회의 시작

2010-03-03     전철규 기자

제8대 수원시의회의 마지막 회기가 될 제272회 임시회가 오늘부터 7일간 일정으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는 일자리 지원시스템 통합 및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일자리센터’설치에 따른 ‘수원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안’등 14건의 조례안과 ‘수원공원녹지기본계획수립안’ 등 3건의 의견을 청취한다.

먼저 4일 11시 제1차 본회의에 이어 5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의를 통해 총무개발위원회에서는 ‘수원시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안’등 3건의 조례안을,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방소비세와 지방소득세 신설에 따른 ‘수원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안’등 4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수원시립예술단체의 단원과 위촉기간을 명확하게 규정하기 위한 ‘수원시 시립예술단체 설치조례 개정안’등 2건의 조례안을, 도시건설위원회는 녹지지역 및 공업지역 거주자 전용주차장 운영시간을 오후6시부터 익일 오전9시까지 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수원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안’등 2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조례안에는 수원시의회 도시생태농업연구단체(대표의원 박장원)와   수원시 녹색구매정책포럼(대표의원 김호겸) 활동 결과를 통해 제시된  ‘수원시 도시생태농업육성 조례안’과 ‘수원시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 개정안’도 포함되어있다.

1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수원비행장으로 인한 주민피해실태 및 소음피해보상을 위해 지난 3년6개월간 활동해온 ‘수원시의회 비행장특위(위원장 이종필)’의 활동결과가 최종보고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