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으로 질 높은 녹지 서비스 제공

2022-05-13     이해용 기자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중회의실 등에서 ‘2022년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열었다.

사진) 수원시 공직자들이 수원수목원 조성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경기타임스

시민들에게 질 높은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재군 수원시 공원관리과장 등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공원녹지 담당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1일 4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은 ‘조경 법규’, ‘가지치기 이론’, ‘공원 관리 실무’ 등 이론 교육과 수원일월수목원 조성 대상지 현장 학습으로 이뤄졌다.

▲수원시 도시공원·도시 숲 현황 ▲도시공원의 종류(생활권 공원, 주제공원 등) ▲도시계획시설 종류(공원·유원지 등 공간시설, 환경기초시설 등) ▲도시공원·도시자연공원구역의 주요 개념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최재군 공원관리과장은 교육에서 “도시자연공원구역은 도시의 자연환경·경관을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정하는 것”이라며 “지역 내 식생(植生)이 양호한 산지 개발을 제한하기 위해 ‘국토의 계획·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들의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수목학, 조경 설계 이론 등 추가 교육을 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에게 질 높은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