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에서 ‘도시정책부분’ 본상 수상

2021-06-30     이해용 기자

[경기타임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이 30일 머니투데이·더리더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에서 ‘도시정책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3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15층 센트럴파크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이재준 수원지속가능재단 이사장이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이사(사진 왼쪽)로 부터 리더대상(도시정책부문 본상)을 수상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주최측에 따르면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은 사회, 경제,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 혁신을 위한 사회발전이나 정책, 경영 등의 실현에 공헌한 리더들을 선정, 수여 한다.

이재준 이사장은 지난 2011년부터 5년 여 기간동안 수원시 제2부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시민참여 활성화 및 거버넌스 중심의 정책 개발 및 추진, 마을르네상스를 시작으로 한 도시계획 시민계획단, 생태교통, 녹색도시 등 지속가능한 혁신정책 완성에 기여했다.

또 전국 최초의 협치 기관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으로서 새로운 거버넌스 지원체계 운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수원시의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재준 이사장은 “도시문제는 시민 중심의 다양한 정책을 기반으로 접근해야 한다”면서 “수원시에 이어 경기도, 한국형 거버넌스 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준 이사장은 30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퇴임해 오는 7월부터  성균관대학교 산학교수 및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상임대표로 활동하며 한국형 거버넌스 모델 구상에 전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