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업·이장협의회·동문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어려운 이웃 돕는 성금·물품 기탁 잇따라

2020-12-18     전철규 기자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18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시민들의 성금과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용인시, 기업·이장협의회·동문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어려운 이웃 돕는 성금·물품 기탁 잇따라ⓒ경기타임스

처인구 남사면에선 이장협의회가 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소외 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마을 이장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것이다.

백암면에서는 주식회사 오엠코리아 김진호 대표가 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고, 박곡정미소 오세홍 대표도 10㎏짜리 백미 100포를 기탁했다.

양지면에선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4명이 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전했다.

포곡읍에서는 덕운종합건설 김용채 대표가 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고, 농업회사법인 우리친환경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정 3곳의 교육비로 월 100만원씩 1년간 1200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김병열 우리친환경 대표는 “읍 행정복지센터 근처에서 어렵게 살았던 시절이 떠올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후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기흥구 서농동에서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테크노경영대학원 석사총동문골프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4명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수지구 상현2동에선 통장협의회가 통장들이 성금 208만원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앞선 16일과 17일에도 곳곳에서 이웃을 돕고자하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16일에는 대한한돈협회 용인시지부가 처인구 백암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장학금 90만원을 기탁했다.

면은 저소득 가구 청소년 3명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생활개선회 용인시연합회도 백암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의 방역 지원에 보태어 달라며 친환경 비누세트 40개를 기탁했다.

17일에는 수지구 상현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큰 나눔을 실천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운동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운동은 10억원 모금을 목표로 내년 2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