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산물 수원지구 원예농협과 협약 체결

2012-01-19     이해용 기자
채인석 화성시장과 이덕수 수원지구 원예농협 조합장이 학교급식 농산물 우선공급에 협약 체결하고 있다.ⓒ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지역농가의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를 확보하고 아이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원지구 원예농협(조합장 이덕수)와 학교급식 농산물 우선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수원지구 원예농협은 화성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계약재배를 통해 구매하기로 했다.

또한 화성시와 수원지구 원예농협은 아이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급식에 전처리 농산물 및 신선한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로 합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급 협약식를 통해 농산물의 안정적인 구매처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량의 안정성 확보하고, 유통단계를 최소화하여 신선도 및 가격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시와 수원지구원예농협은 학교급식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급방법 및 단가 등 업무추진에 서로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수원지구 원예농협은 하루 20톤의 농산물을 전처리할 수 있는 시설과 저온저장고를 갖춘 화성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산지 유통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