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재현 위원장,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상 표창

2019-10-10     김영미 기자

[경기타임스]화성시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재현 위원장이 인적부문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이재현 위원장은 청소년 시절부터 각종 기부․봉사활동 참여(청소년젓십자단 활동). 성시 새마을지도자로 활동, 취약가정 지원 100회 이상, 사랑의집 고쳐주기 30회 이상, 김장나누기 40회 이상, 쌀․연탄 나누기 70회 이상, 자원봉사 60회 이상 추진했다.

또한  대한 적십자사 후원회 활동 통한 나눔문화 확산, 화성시 전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사업 적극 발굴 추진,안동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캠페인 등 찾아가는 복지사업 동참해왔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이재현 위원장님은 진안동 뿐만 아니라 화성시 전역에 걸쳐 따뜻한 나눔에 앞장서 오셨다”며, “작은 것 하나라도 이웃과 나누고 자신보다 주변의 부족함을 먼저 챙기며 나눔을 몸소 실천해 오신 위원장님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현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맡은 직책에서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각 단체 임직원과 공무원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던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진안동을 넘어 화성시 전체를 대표해 수상했다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