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오리엔테이션.특강
상태바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오리엔테이션.특강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9.03.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대표 이은경)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현 평실사(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사람들)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유인숙 교수가 '평생학습-지역에 말을 걸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휴먼원정대Ⅲ 회원들과 평생교육과장, 평생교육정책팀장, 평생교육사,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에서는 평생교육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 및 평생학습과 지역 간의 연계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용인시의 평생학습 비전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하연자 간사는 지난 휴먼원정대Ⅰ·Ⅱ의 성과보고를 통해 간략한 연혁을 보고했으며, 명지선 간사는 평생교육의 현황과 휴먼원정대Ⅲ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이은경 대표는 "평생학습 분야에 있어 민간영역과의 협력체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모범 사례를 탐구할 수 있도록 특강과 포럼, 벤치마킹 등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휴먼원정대Ⅲ는 이은경, 하연자, 명지선, 남홍숙, 유진선 의원(5명)으로 구성됐으며, 평생교육 관련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평생학습과 주민자치 학습동아리 연계를 용인시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