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방과후 돌봄 ‘오산해피아이스쿨’운영...주제매개 심리정서지원’프로그램
상태바
오산교육재단 방과후 돌봄 ‘오산해피아이스쿨’운영...주제매개 심리정서지원’프로그램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9.03.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교육재단이 올해 방과후 돌봄교실대상으로 주제매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오산해피아이스쿨)을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가정에서의 정서교류 공백이 커짐에 따라 자녀 돌봄이 개인단위 가정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내에서 관심을 가지고 해결해야 할 공동의 문제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이에 오산교육재단은 2016년부터 자녀양육 책임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방과후 돌봄대상 ‘주제매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오산해피아이스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돌봄 오산해피아이스쿨은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방과후, 지역 방과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주1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부모 강사들은 오산시의 지역특화사업인 ‘학부모스터디’에서 3년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 활동가들이 주축이다.

이들은 전공지식10%+정서지원90%의 비율로 12개 주제(동화구연, 전래놀이, 인성, 다문화 감수성향상, 보드게임, 북소통, 표현놀이 등)을 매개로 연속형 20차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올해 24(1)개 초등학교 54학급, 23개 병설유치원 방과후 24학급, 지역 방과후 함께자람센터 1개소에 총 3,390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조기봉 상임이사는 “지역의 학부모가 엄마의 마음으로 품어주는 정서적 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따뜻한 보살핌이 이루어지는 돌봄교실’, ‘즐거운 돌봄교실’, ‘아이들이 가고 싶은 돌봄교실’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오산,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 오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