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청장기(배) 생활체육 대회 관계자 회의 개최
상태바
영통구청장기(배) 생활체육 대회 관계자 회의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1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3동 관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후원,어린이집 원장 대상 2019 보육사업안내 및 재무회계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9 영통구청장기(배) 국민생활체육대회 종목별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9개 종목(축구, 족구, 테니스, 농구, 탁구, 테니스, 볼링,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민과 함께 하는 내실 있는 체육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준비사항과 관계자 의견 청취 시간을 가졌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영통구의 생활체육 증진과 구민의 여가 선용을 위해 노력하는 체육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구민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해달라.”고 말했다.

-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2019 보육사업안내 및 재무회계 교육

구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적 관리 및 지원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 3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보육사업 안내 및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영유아보육법의 개정사항 및 2019년 보육사업의 주요 변경 내용, 어린이집 재무회계 등 원장들이 어립이집을 운영하면서 숙지해야 할 실무 중심의 운영전반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저출산율과 입소 아동수의 감소로 어린이집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및 아이들의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원장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버팀 병원, 영통3동 관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후원

영통3동(동장 정철호)은 14일, 수원 버팀병원에서 후원한 공기청정기 1대를 관내 영통 이편한세상 아파트 경로당에 전달했다.

이날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정철호 영통3동장, 임동명 버팀병원 대외협력팀장, 이길현 영통3동 방위협의회 위원장,

송종환 영통3동 아파트입주자대표 협의회 회장, 이편한 세상 경로당 어르신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수원 버팀병원(대표원장 박준수)에서 황사와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마련한 것으로,

수원 버팀병원은 그간 다양한 의료지원 프로그램과 무료방문 진료 등 지역 내 활발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복지욕구 해소에 기여해왔다.

임동명 버팀병원 대외협력팀장은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소통하는 수원 버팀병원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정철호 영통3동장은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발령 횟수가 잦은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공기청정기를 후원해준

수원버팀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쾌적한 경로당 환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